"안전한 암호화폐 투자 생태계 구축이 목표"
"안전한 암호화폐 투자 생태계 구축이 목표"
  • 김민지 기자
  • 승인 2019.06.19 18:03
  • 댓글 0
이 기사를 공유합니다

[블록배틀 시즌2 ⑦] 블록체인 투자 매칭 플랫폼, 판테온 X

“블록체인 시장의 가장 큰 투자자들은 암호화폐 투자자들입니다. 그러나 거래소를 제외하고는 투자자를 위한 인프라가 없다보니 사건·사고가 많았죠. 그래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투자 매칭 플랫폼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.”

블록배틀 시즌 2 TOP10에 진출한 판테온X(Pantheon X)의 홍성인 대표는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된 배경을 이같이 설명했다. 건전한 암호화폐 거래 생태계 구축을 위해서는 이용자들이 신뢰할만 한 투자 전문가들이 충분히 플랫폼 안으로 들어와 적절한 컨설팅·관리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. 그러나 지금은 그런 환경이 조성되어 있지 않다는 것이다.

판테온X의 플랫폼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. 하나는 암호화폐 기반 컨설팅 상품을 거래할 수 있는 Cryptoadvice Marketplace. 다른 하나는 소셜 네트워크인 Knowledge Network다.

Cryptoadvice Marketplace에서는 크립토 매니저들의 컨설팅 상품이 거래된다. 이용자들은 상품에 대한 이력을 자유롭게 조회하고 거래할 수 있다. 크립토매니저의 자문이력은 블록체인에 기록돼 위·변조가 불가능하다. 따라서 크립토매니저는 이력을 관리하고, 이용자들은 양질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선순환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.

Knowledge Network에서는 암호화폐 관련 리서치, 마케팅, 광고, 정보교환이 가능하다. 네트워크에 참여한 사람에는 토큰이 보상으로 주어진다.

판테온X 플랫폼에서는 유틸리티 토큰인 XPN토큰과 판테온X의 수익을 분배받는 XPW 두 가지 토큰이 사용된다. XPN 토큰은 각종 컨설팅 상품 등 서비스 거래를 위한 토큰이며, XPW는 Knowldege Network 상에서 활동에 따른 보상으로 주어지는 토큰이다. 보상 시스템을 통해 플랫폼 상에서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과 영향력 행사를 유도한다는 계획이다. 보상 토큰인 XPW는 XPN으로 전환 해 플랫폼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.

홍 대표는 “일반인이 블록체인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는 블록배틀 시즌2의 취지와 판테온X의 프로젝트가 부합한다고 생각한다”며 “신뢰할 수 있는 컨설팅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암호화폐 시장으로의 진입장벽이 낮아지길 기대한다”고 말했다. 한편, 블록배틀 시즌 2는 오는 20일 밤 11시 팍스경제TV와 유튜브 코인캐스트 계정을 통해 첫방송 된다.


관련기사

댓글삭제
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.
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?
댓글 0
댓글쓰기
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·계정인증을 통해
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.